2015년 6월 23일 화요일

마음수련 프로그램은 몇가지일까요




마음수련 프로그램은 몇가지 일까요?

수련하는게, 마음빼는게 별스럽게 몇가지나 있겠어?란 생각을 할 수 있겠지만...
체계적인 방법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이 있다.

마음수련 명상










마음수련 일반프로그램

1단계에서 7단계 마음빼기 방법을 하는 것으로 논산메인센터와 지역센터에서 수련을 할 수 있다.



A. 논산 마음수련 메인센터

자연과 벗삼은 탁트인 공간에서 숙식을 하면서 집중적으로 마음을 비울 수 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수고하고 지친 나에게 진정한 휴식을 선물하고 싶다면 논산 마음수련메인센터로!!

마음수련 메인센터





김양 어렸을 때 김밥싸서 메인센터 잔디마당에 소풍갔던 기억이 나네~ㅋ

마음수련 메인센터










B.  전국 200여 개 지역 마음수련센터

그날 그날 쌓인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비울 수 있는 생활명상 프로그램이다.
직장업무에 쪄들었던 나의 정신을 맑게 바꿔준다.
마음수련 지역센터










마음수련 특별프로그램

마음수련의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업연수를 빼고는 주로 방학때마다 이뤄진다.​



A. 청소년 방학 캠프

집중력 향상, 긍정적인 마음, 자신감과 인내심을 키워주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위한 방학 프로그램이다.

나도 도우미로 청소년 마음수련캠프에 갔던 적이 있었지.
아이들과 진짜 재밌었는데... 다양한 활동과 마음빼기를 하는데... 천방지축 같았던 아이들이 수련시간에는 열심히 자기를 돌아보며 마음을 비우더라구... 아이들과 내가 함께 변해가는 그 시간이 참 신기하고 감사했었지.

마음수련 청소년캠프










B.  대학생 방학 캠프

취업걱정, 연애, 자기발전, 불안한 미래 등등 대학생들의 고민이 끝도 없더라구~!
알 수 없는 불안과 마음의 짐을 지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음 힐링 캠프!

대학생들은 마연동이란 마음수련 연합동아리 활동도 하는데 이 아이들 정말 너무 기발하다.
야들 페이스북 볼때마다 웃겨 죽는다. 역시 젊음은 좋다! 글고 마음없는 젊음은 더 좋다!

마음수련 대학생캠프










C. 교원직무연수

교사로서의 책임감, 과중한 업무와 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말끔히 해소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

선생님들도 해야하는게 참 많은 것 같다. 무슨 점수도 따고 그러시던데~!
마음수련 교원직무연수를 통해 진정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교사가 되셨다고 한다. 선생님의 마음에 행복의 꽃이 피어났다고~ㅋ

마음수련 교원직무연수










D. 맞춤형 기업연수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 있는 직장생활은 성공의 비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대인관계, 업무성과, 승진 등 많은 스트레스를 겪는 직장인들에게 참다운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시간이다.

마음수련 기업연수










E. 전인교육센터 프로그램

나도 전인교육센터에서 하는 자기돌아보기 프로그램을 갔었는데 위의 마음수련 프로그램과는 조금 차별화되어 있지만 액기스가 쏘옥~ 들어가 있는 알찬 프로그램이었다.


㈜전인교육센터는 지난 2012년에 설립된 인성교육 전문기관으로, 마음수련의 마음빼기 명상 방법을 핵심으로 기업 전문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수련은 전 세계 40개국에서 마음빼기 명상을 대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전인교육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체와 관공서에 맞는 맟춤형 명상 프로그램을 탄력적으로 운영토록 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ttp://ihumancom.com

마음수련 전인교육센터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마음빼기!
​진정으로 생각이, 마음이 쉬는 여유있는 삶을 펼쳐보시길!! 
Let's live well together! 

간략하게 마음수련 프로그램을 소개해봤지만 마음수련 홈페이지 자체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www.meditationlife.org에서 확인하시길!

마음수련 명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