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6일 금요일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 ::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내가 되고 싶은 것은?




청소년 진로캠프​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내가 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













































요새 김양을 자주 만난다.
자기의 제일 친한 친구는 수의사가 꿈이고 그 꿈이 변한 적이 없는데...
자기는 자꾸 되고 싶은 것이 변한다고 했다.















아직 초등학교 4학년이니 당연한 것이라고 이야기를 했다.
사실 그게 당연한 거니까... 그리고 내 어릴 적을 생각해봤다. 난?

어릴 때 꿈은 피아니스트였다. 초등학교 6학년때 예중을 가기 위해 레슨을 시작하는데...
울 아빠... 심각하게 반대하시어 피아노를 더 이상 칠 수 없었다.
어릴 때는 참 그랬던 것 같다. 부모가 안 된다고 하면 할 수 없는...














































그 후 나는 장래희망이 없었다.
유치원때부터 항상 장래희망이 피아니스트였는데 꿈이 깨지니 다음 꿈을 꿀 수가 없었다.

특별히 잘 하는 것도 못하는 것도 없지만 웬만큼은 다하던 특징 없던 나.
진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해보지 못한 채 대학을 갔고 첫 직장에 들어갔다.
다행히 30이라는 나이에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나의 진로를 다시 탐색하여 지금은 잘 살고 있지만...
청소년기에 했어야 할 고민이었음을 알았기에...

청소년들이 자기자신을 돌아보고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어줄 캠프나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내가 30에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마음빼기 명상 때문이었는데...
명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기에 청소년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부모님에 의한 삶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한 삶!
청소년 진로캠프라 불리는 청소년 마음수련 캠프에서 나 자신을 돌아보면 어떨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에게... 나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돌아본다면... 나의 진로가 보일 것이다.



HOW
어떻게 나를 돌아보는 것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까?

원리는 간단하다. 나의 살아온 삶을 돌아보기 때문에 좀더 객관적으로 나를 볼 수 있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나에 대해 잘 알게 된다. 따라서 나를 돌아보는 명상을 통해 자기 성찰 능력이 향상된다.

스티브잡스도 명상을 하면서 직관력과 천재성이 깨어났다고 했다.
이만큼 나를 돌아보는 것은 내 인생을, 내 진로를 결정하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한다.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에 참가했던 중학생 승연이 이야기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에 참가했던 귀여운 시원&시우남매!











More information about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


청소년 마음수련 진로캠프



























댓글 없음:

댓글 쓰기